관절염: 관절 뻣뻣함과 통증의 원인과 치료

관절염: 관절 뻣뻣함과 통증의 원인과 치료

노화와 관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우리는 지식, 기술 및 경험을 개발하기를 희망합니다. 노화에는 이점이 있지만 관절에 관해서는 그중 많은 것이 명백하지 않습니다. 관절은 나이가 들수록 더 뻣뻣해지고 인대와 힘줄에서 일어나는 변화로 인해 쉽게 구부러지지 않습니다. 설상가상으로 관절을 보호하는 쿠션은 나이가 들면서 얇아져 관절염과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관절 주위의 보호 연골이 건조되고 뻣뻣해지며 천천히 마모될 수 있습니다.

관절에 기름을 바르고 부드럽게 구부러지게 하는 유체와 관련된 노화의 또 다른 일반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이것을 활액이라고 합니다. 신체가 노화됨에 따라 활액이 덜 생성됩니다.

이러한 모든 문제는 많은 사람들에게 제한적이고 고통스러운 관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리저리 움직이는 것이 매력적으로 들리지 않을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노화라는 이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올바른 방법입니다. 움직일 때 관절의 활액이 관절을 느슨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침 강직

관절이 뻣뻣하다면 기분 좋은 아침에 대한 희망에 반하는 몇 가지 다른 것들이 있습니다. 하나는 단단한 힘줄과 근육이 잠자는 동안 종종 조여진다는 것입니다. 이는 관절이 근육 섬유, 인대 및 힘줄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관절이 경직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하나는 관절염입니다. 가장 흔한 관절염 형태인 골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은 특히 아침에 관절을 경직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뭉친 근육을 강화하고 스트레칭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틴과 글루코사민과 같은 보충제는 관절 건강 증상을 관리하는 데 거의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골관절염(OA)이란 무엇입니까?

고무 연골은 뼈가 관절에서 서로 마찰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연골은 관절이 부드럽게 미끄러지도록 하고 정상적인 상황에서 뼈를 완충합니다. 그러나 골관절염(OA)은 연골을 분해시킵니다. 그러면 관절이 붓고 움직임이 제한되어 통증이 생깁니다.

OA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관절과 연골을 분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뼈 박차라고 불리는 뼈 성장으로 이어집니다. 몸은 염증을 일으켜 뼈를 보호하기 위해 반응합니다. 그러나 염증 과정과 관련된 일부 화학 물질은 연골을 훨씬 더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OA는 가장 흔한 만성 관절 문제입니다. 거의 3천만 명의 미국인이 OA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관절이 OA에 의해 손상될 수 있지만 특정 부위에 다른 부위보다 더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손가락은 목, 엉덩이, 무릎 및 허리와 마찬가지로 OA에 취약합니다. 모든 연령의 사람이 OA의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65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가장 흔합니다. 실제로 60세 이상의 12명 중 1명은 OA를 가지고 있습니다.

골관절염 치료 텍스트

골관절염 진단을 받은 경우 이 고통스러운 상태를 관리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 살을 빼다. 체중을 줄이면 관절, 특히 등, 엉덩이, 무릎 및 발에 가해지는 압력이 많이 줄어듭니다. 이것은 추가 관절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체중을 줄이려면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십시오.
  • 활동을 유지하십시오. 신체 활동은 실제로 장기적으로 골관절염 통증을 감소시킵니다. 운동을 하면 근육이 강화됩니다. 더 강한 근육은 관절에 가해지는 압력을 일부 제거합니다. 또한 관절에 윤활유를 공급하고 이상적인 체중에 도달하도록 도우며 일단 유지하면 됩니다.
  • 뻗기. 천천히 부드럽게 스트레칭하면 뻣뻣한 관절을 완화하고 이로 인한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재미있고 인기 있는 스트레칭으로는 요가와 태극권이 있습니다.
  • 약을 복용. 골관절염 환자가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약물이 있습니다. OA 통증에는 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 아스피린 및 이부프로펜을 포함한 진통제가 권장됩니다. 코르티코스테로이드는 종종 골관절염에 동반되는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히알루론산 주사는 관절액 내부에서 분해되는 액체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 도움을 받으세요. 의사는 골관절염 통증을 덜 느끼며 사는 방법을 가르쳐 줄 수 있는 물리 및 작업 요법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또한 병 열기, 차 조종 또는 걷기와 같은 이동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장치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 수술. 상태가 충분히 심각하고 의사가 수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 일부 환자에게는 이것이 옵션입니다. 수술은 RA에 의해 손상된 관절, 특히 무릎과 엉덩이를 교체하거나 복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류머티즘 관절염(RA)이란 무엇입니까?

손, 팔, 발 또는 다리에 통증, 부기 또는 뻣뻣함이 6주 이상 지속되면 류머티즘 관절염(RA)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이 자가면역 질환으로 인해 면역 체계가 활막으로 알려진 관절 내벽을 잘못 공격하게 됩니다.

RA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관절을 손상시킬 수 있는 염증을 유발합니다. 또한 혈관과 폐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골관절염보다 덜 일반적이지만 RA는 여전히 약 150만 명의 미국인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흔하며 약 3배 더 자주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여성의 경우 이 상태는 30세에서 60세 사이에 시작됩니다. 남성의 경우 이 상태는 일반적으로 인생에서 약간 늦게 나타납니다. RA가 있는 가족 구성원이 귀하의 위험을 높이지만, RA가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장애의 가족력이 없습니다.

류머티즘 관절염 치료

RA를 치료하는 의사는 여러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관절 손상의 진행을 늦추거나 멈추고, 통증과 경직을 완화하고, 기형을 예방하고, 이로 인한 염증을 없애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 약물을 사용하고 때로는 수술을 합니다.

류머티즘 관절염 치료제

  • DMARD. 이 항류마티스 약물은 RA가 유발하는 염증을 줄이는 작용을 합니다. 일부 전통적인 DMARD는 전체 면역 반응을 제거하여 이를 수행합니다. 생물학적 제제로 알려진 이러한 약물의 최신 버전은 염증 과정의 특정 단계를 목표로 합니다. DMARD는 주사, 경구 복용 또는 주입을 통해 의사의 진료실에서 투여할 수 있습니다.
  • NSAIDs. 이러한 일반적인 진통제는 통증과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종류의 약물에는 이부프로펜, 나프록센 및 처방약인 셀레콕시브가 포함됩니다. 환자는 이것을 경구로 복용하거나 패치나 크림으로 피부에 바르도록 지시할 수 있습니다.
  •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이러한 항염증제는 빠르게 작용합니다. DMARD NSAID가 효과를 발휘할 때 염증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생물학. 이 약물은 류마티스 관절염에서 비정상적으로 활동하는 신체 면역 체계의 특정 부분을 표적으로 합니다.

RA 수술

수술은 정상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을 심각하게 제한하는 관절 손상을 입은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관절 교체로 이어집니다. 고관절 및 무릎 교체가 이 수술의 가장 일반적인 유형이지만 손, 팔, 발목 및 어깨의 관절을 포함하여 다른 관절도 교체할 수 있습니다.

기타 관절염 유형

OA와 RA가 관절염 사례의 대부분을 차지하지만 관절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이 장애의 다른 형태가 많이 있습니다.

  • 건선성 관절염. 건선은 가려운 피부와 발진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 자가면역질환은 관절에도 해를 끼칩니다. 건선성 관절염이 있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관절에 염증이 생기기 전에 피부 문제를 경험합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영구적인 관절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감염성 관절염. 패혈성 관절염이라고도 하는 이 흔하지 않은 상태는 일반적으로 박테리아에 의한 관절 감염에서 시작됩니다. 영향을 받은 관절에 심한 통증과 부기를 유발합니다. 영향을 받는 관절의 절반은 무릎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박테리아 감염에 의해 발생하므로 항생제와 심지어 외과적 배액이 최선의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 통풍. 많은 사람들이 통풍을 관절염의 한 형태로 생각하지 않지만 실제로는 그렇습니다. 엄지 발가락의 심한 통증, 발적, 부기 및 온기가 통풍의 가장 흔한 증상이지만 무릎, 발목 및 기타 하체 관절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요산 축적은 통풍을 유발하며 알코올, 붉은 육류 및 가당 소다가 많이 함유된 식단이 통풍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강직성 척추염. 이 질병은 척추에 염증을 일으키며 일반적으로 허리나 엉덩이 주변에서 시작하여 목 쪽으로 위쪽으로 이동합니다. 약 50만 명의 미국인이 유전학의 영향을 받는 것으로 생각되는 강직성 척추염을 앓고 있습니다. 백인, 아시아인 및 히스패닉이 이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가장 높으며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많이 영향을 미칩니다.

날씨가 관절 통증을 유발할 수 있음

관절이 아프다고 정말 날씨를 예측할 수 있습니까? 일부 과학자들은 그렇다고 대답하지만 이에 대한 정확한 메커니즘은 확립되지 않았습니다. 관절에는 압력 수용체라고 하는 신경이 있습니다. 이 신경은 종종 나쁜 날씨를 유발하는 대기압 변화에 반응합니다. 기압이 떨어지면 일부 관절염 환자는 손, 어깨, 무릎, 엉덩이 및 팔꿈치에서 기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선선한 날씨도 관절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관절과 섬유근육통

섬유근육통은 다른 어떤 증상보다 전신 통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통증은 장애가 처음 나타날 때 신체의 다른 부위에 나타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초기 성인기 또는 청소년기에 나타납니다. 통증은 최악의 경우 견딜 수 없는 깊은 근육통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 상태가 어려운 만큼 섬유근육통은 통증이 관절을 손상시키지 않는다는 점에서 관절염보다 적어도 한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섬유근육통 치료

섬유근육통에 대한 알려진 치료법은 없지만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법이 있습니다. 의사는 부드러운 운동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인지 행동 요법은 일부 환자에게도 유용합니다. 섬유근육통이 있는 일부 환자는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약물을 복용하기도 합니다. 섬유근육통 통증을 치료하기 위한 자기 관리 전략과 함께 장기적인 건강 목표를 설정하면 통증이 악화되는 빈도와 강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관절 부상 위험

관절 부상은 여러 유형이 있지만 두 가지 흔한 부상은 활액낭염과 건염(건염이라고도 함)입니다. 둘 다 염증의 한 형태이며, 둘 다 일반적으로 관절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용되거나 과도하게 사용될 때 발생합니다.

건염

건염은 건이 심하게 붓는 것을 말합니다. 힘줄은 근육과 뼈를 연결하는 탄력 있는 조직으로 몸이 움직일 수 있도록 합니다. 건염은 영향을 받는 신체 부위 또는 이러한 부상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스포츠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른 유형의 건염에는 수영자의 어깨, 테니스 엘보, 방아쇠 손가락뿐만 아니라 아킬레스 건염 및 이두박근 건염이 포함됩니다. 치료에는 휴식, 냉찜질, 스테로이드 주사, 항염증제 및 생활 습관 변화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활액낭염

Bursas는 액체로 채워진 작은 주머니입니다. 그들은 뼈와 근육 및 힘줄과 같은 신체의 다른 부분 사이에 쿠션을 제공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관절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활액낭에 염증이 생겨 활액낭염이 될 수 있습니다. 통증과 붓기를 유발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오랫동안 무릎을 꿇고 무릎을 꿇습니다. 반복적인 움직임도 활액낭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활액낭염은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사람들은 보통 약, 냉찜질 및 휴식을 통해 활액낭염 통증을 완화하려고 시도합니다. 염증이 지속되면 국소 코르티손 주사가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드물게 염증이 있는 활액낭을 절제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관절 부상 치료

관절을 다쳤다는 것은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그러나 좋은 소식은 치료를 시작하면 완전히 회복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통증을 유발하는 관절을 쉬게 하는 것부터 시작하십시오. 가능하면 사용을 피하십시오. 의사는 이부프로펜과 같은 항염증제 일반 의약품도 복용하도록 제안할 수 있습니다.

의사를 만나면 상태를 자세히 설명하고 어떻게 얻었는지 설명하십시오. 의사가 진단을 내리면 부목을 제공하고 부상당한 관절을 얼리도록 지시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운동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이러한 조치는 관절 부상을 완전히 치료하지 못합니다. 관절이 이러한 치료에 반응하지 않으면 의사에게 다시 가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 시점에서 의사는 부기와 통증을 관리하기 위해 부상당한 부위에 더 강력한 약물을 직접 주사할 수 있습니다.

관절과 운동

예, 관절이 아플 때 움직이는 것이 고통스러울 수 있지만 움직이면 관절이 느슨해집니다. 운동이 견디기 힘든 상태가 되는 것을 원하지는 않지만 계속 활동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관절이 아픈 부위에 따라 걷기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벼운 정원 가꾸기는 또한 뻣뻣한 관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운동을 선택하든 천천히 부드럽게 시작하십시오. 가벼운 운동이라도 너무 고통스럽다면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관절 통증을 위한 온찜질

열은 뻣뻣한 관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환부에 열을 가하면 혈류를 촉진하여 치유 과정을 돕고 근육을 이완시킵니다.

열을 가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뜨거운 목욕이나 샤워에 몸을 담글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습열 패드도 있습니다. 또는 물걸레를 가져다가 적셔 냉동실 백에 넣고 전자레인지에 1분간 돌립니다. 그런 다음 뜨거운 걸레를 수건으로 싸서 붓거나 아픈 관절에 두 개를 대십시오. 걸레가 너무 뜨거워 불편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관절 통증에 대한 냉찜질

냉찜질은 혈류를 감소시킵니다. 이것은 혈관을 좁혀서 수행합니다. 이것은 붓기를 최소화하기 때문에 건염의 영향을 받는 종류와 같이 새로 부어오른 관절에 좋습니다. 상점에서 구입한 냉찜질팩, 냉동 채소 한 봉지, 얼음 조각 등 거의 모든 냉찜질을 냉찜질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찬물과 피부 사이에 수건을 사용하여 결빙 화상으로부터 보호하십시오. 부은 관절에 냉찜질을 한 번에 20분 이상 하지 마십시오. 관절이 붓는 증상이 전신에 나타난다면 냉찜질을 해보자.

관절 문제에 대해 언제 의사에게 연락해야 합니까?

많은 사람들이 관절 통증을 경험하며 많은 사람들이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의사를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관절 통증은 전문가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다음 중 하나가 발견되면 즉시 의사에게 가십시오.

  • 관절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 갑자기 관절이 붓는 경우
  • 당신은 부상을 입었다
  • 관절이 변형된 것처럼 보입니다.
  • 관절 통증이 심하다

의사와 약속하기

일부 관절 통증은 악화되고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만 응급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즉시 의사의 진찰을 받을 필요는 없지만 다음은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한다는 신호입니다.

  • 관절 주위의 피부가 붉거나 따뜻합니다.
  • 통증, 부기 또는 뻣뻣함이 3일 연속 또는 한 달에 여러 번 지속됩니다.
  • 관절이 만지면 부드러워지고 움직이기가 어렵습니다.
  • 발열, 오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